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몸에 좋은 걷기 운동으로 효과를 보는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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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처 / 책세상
사랑의 기부 베너
장마가 이제 서서히 끝나가면서 야외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. 맑은 날씨에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이 바로 걷기인데, 걷기는 도구도 필요 없고 비교적 간단히 할 수 있어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. 1시간을 걸으면 280kcal가 소모되며 우리 몸에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. 걷기 운동의 효과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몸에 좋은 걷기운동, 걷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몸 안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해 줍니다. 때문에 심장과 폐기능이 좋아지고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. 혈액순환이 잘 되면 우리 몸엔 다양한 효과가 나타나게되는데, 대표적으로 혈관 기능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. 혈액이 잘 흐르기 때문에 혈전이 혈관을 막아 생기는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. 이 외에도 다이어트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.몸에 좋은 걷기운동, 어느 연구 결과에 따르면 걷기 운동을 한 15,045명의 질장질환 위험이 9,3% 감소했다고 합니다. 관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. 40~50대에는 노화로 인해 관절이 퇴화하는데, 걷는 운동을 하면 관절의 유연성이 늘어나고 근육이 생겨 퇴행성관절염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. 이외에도 ... 자세히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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